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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클라우드 프리미엄 서포트에 대해서 알아보자Public Cloud/Google Cloud 2021. 9. 30. 14:54
구글 클라우드에는 4가지 지원 모델이 있습니다. 기본지원, 스텐더드 지원, 향상된 지원, 그리고 프리미엄 지원
이중에서도 프리미엄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AWS 서포트 플랜도 베이직에서 부터 개발자, 비지니스, 엔터프라이즈 까지 다양하게 존제하는데요.
각 서포트에 따라 비용도 다르고 지원하는 범위와 지원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워크로드에 따라 서포트 플랜을 결정하게 됩니다.
구글 프리미엄 서포트 문서에 보면 등급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의 서포트에는 프리미엄 서포트가 있는데 영업팀을 통해 문의 및 등록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서포트를 사용하게 되면 P1에서 P4 등급에 나눠서 서포트 티켓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P1 등급은 심각한 이슈로 15분 이내에 첫번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P2 등급은 높은 단계로 2시간 이내에 첫번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P3 등급은 중간 단계로 5시간 이내에 첫번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P4 등급은 낮은 당계로 8시간 이내에 첫번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GCP Support 지원 대상 서비스 리스트(https://cloud.google.com/terms/services)이며, Alpha은 지원을 하지 않으며 Beta 제품은 지원하지만 SLA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뿐만아니라 써드파티 제품과 마켓플레이스 제품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Redis Ent. 를 구매하였을 경우 서포트는 Redis Lab을 통해 지원 요청을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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